기사 메일전송
에이아이비트, 나노기술 기반 PDT 뷰티 사업 추진 위한 MOU 체결
  • 홍지윤 기자
  • 등록 2019-07-08 11:05:31
  • 목록 바로가기목록으로
  • 링크복사
  • 댓글
  • 인쇄
  • 폰트 키우기 폰트 줄이기

기사수정

[한경탐사봇]코스닥상장사 에이아이비트(039230)가 바이오 신소재를 활용한 기능성 화장품과 헬스케어 디바이스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좌로부터)에이아이비트 박영태 이사, 씨쓰리 최재우 부사장, 에이아이비트 박준일 대표이사, 레드젠 양상훈 대표이사 이다. [사진=에이아이비트]

에이아이비트는 5일 자회사 '유파마디자인'과 기능성 화장품 제조사 '씨쓰리' LED 마스크 제조사 '레드젠'과 전략적 제휴 협약서를 체결하고, 공동사업 전개를 위한 태스크포스(TF)팀을 구성하기로 합의했다. 공동사업은 에이아이비트가 사업 주체로서 사업계획을 수립하고 별도의 SPC 설립 및 투자 관련 업무를 진행하며, 제품 유통 및 판매까지 담당하게 된다.

이번 공동사업은 유파마디자인이 PDT(광역동치료제, Photodynamic Therapy)에 쓰이는 광민감제 ZnPC(아연프탈로시아닌) 나노와이어의 대량생산 기술 개발에 성공한 것을 계기로 추진되었다. 유파마디자인은 화장품 제조사 씨쓰리와 공동으로 기능성화장품 연구개발 및 다양한 응용 제품을 개발한다. 광학 기반 LED 마스크 및 헬스케어 장비를 개발 제조하는 레드젠과는 협업을 통해 LED마스크 전용 화장품을 출시할 계획이다.

레드젠 측은 자사 LED마스크 전용으로 ZnPC 나노와이어를 함유한 기능성 화장품을 콜라보레이션해 마케팅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또한 연내 출시 예정인 모발용 LED 제품 전용 기능성 화장품을 적용할 예정이라 밝혔다.

체내 주입한 후 특정 파장의 빛을 쐬면 질병 세포를 선택적으로 억제 및 사멸하는 PDT 효과가 탁월한 광민감제 ZnPC 나노와이어는 지금까지 대량생산 기술이 없어 산업 전반에 다양하게 적용되지 못했다. 하지만 유파마디자인이 대량생산 기술 개발에 성공함으로써 의약품 및 화장품 등의 기능성 소재에 활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에이아이비트는 이를 계기로 본격적으로 바이오 기능성 화장품 사업에 진출하겠다는 의사를 밝혔다.

ZnPC 나노와이어의 경우 광역동치료 효과 외에도 광열 및 항균 효과까지 갖춰 기능성 화장품 소재로서 시장의 기대감이 점차 높아지고 있다.

에이아이비트 관계자는 "ZnPC 나노와이어의 대량 생산 기술 개발이 완료되었고, 이를 계기로 우수한 기술력의 C3 및 레드젠과 공동으로 PDT 뷰티 사업 추진을 위한 MOU를 체결하게 됐다"며 "강력한 사업 추진을 통해 뷰티 시장에 신속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레드젠 관계자는 "LED 마스크의 피부 관리 효과를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되는 광민감제 기능성 화장품은 자동차의 휘발유, 프린터의 토너, 정수기의 필터처럼 LED 마스크에 꼭 필요한 필수재가 될 수 있다"며 "디바이스 판매 만으로는 성장에 한계가 있어 광민감제 기능성 화장품이 신성장 동력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기사분류[0111,특징주]

#종목[039230,에이아이비트]

ihs_buffett@naver.com
0
  • 목록 바로가기
  • 인쇄


최신뉴스더보기
많이 본 뉴스더보기
  1. 주식투자, 왜 철학의 문제인가? 투자철학이라는 개념주식투자가 철학의 문제라고 말을 하면 사람들은 다소 의아해할 것이다. 인간과 세계에 대한 근본 원리와 삶의 본질을 연구하는 학문을 의미하는 철학이라는 말을 주식투자를 이야기하는 데 사용하기에는 너무 거창해 보인다. 그러나 철학을 자신의 경험에서 얻은 인생관, 세계관, 신조 등을 의미하는 말로 새길 때는 ..
  2. 서희건설, 건설주 고ROE+저PER+저PBR 1위 서희건설(대표이사 김팔수 김원철. 035890)이 1월 건설주 고ROE+저PER+저PB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 서희건설은 1월 건설주 고ROE+저PER+저PBR 1위를 차지했으며, 세보엠이씨(011560), 대우건설(047040), 금화피에스시(036190)가 뒤를 이었다.서희건설은 지난 3분기 매출액 3414억원, 영업이익 598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매출액은 6.52% ..
  3. 휴네시온, 소프트웨어주 저PER 1위... 4.4배 휴네시온(대표이사 정동섭. 290270)이 12월 소프트웨어주 저PER 1위를 기록했다.버핏연구소 조사 결과에 따르면 휴네시온은 12월 소프트웨어주 PER 4.4배로 가장 낮았다. 이어 세중(039310)(4.52), 지란지교시큐리티(208350)(6.38), 시큐브(131090)(7.52)가 뒤를 이었다.휴네시온은 지난 3분기 매출액 65억원, 영업손실 7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각각 4.41...
  4. [버핏 리포트] DL이앤씨, 4Q 양호한 실적 전망...착공은 기대 이하 추정 -하나 하나증권이 DL이앤씨(375500)에 대해 순현금흐름이 1조원 이상으로 재무상태가 매우 양호하며, 내년 어려운 업황 속에서도 무탈할 수 있는 체력을 갖추고 있지만, 분양 시장을 바라보는 관점이 보수적인 점에서 봤을 때 내년 바닥 이후 턴어라운드 시점에서 반등할 수 있는지 여부는 미지수라며, 투자의견은 매수, 목표주가는 3만9000원을 유지..
  5. [이슈 체크] 2025 로보틱스 투자 본격화된다 SK증권 박찬솔. 2025년 1월 3일.국내 로봇 산업이 대기업의 지원이 절실하다는 점에서 이번 지분 확대 및 최대주주 변경 건이 로보틱스 산업 의 사기를 높이는데 매우 긍정적이다. 국내 로봇산업에 투자해온 대표기업들은 한화/삼성/LG/LIG넥스원/현대/두산 등으로, 이번 계기로 시장에서 기업들의 로봇기업 M&A나 추가 지분 투자에 관심이 높아질...
모바일 버전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