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 연구소=이승윤 기자] IBK투자증권은 26일 삼성SDI(006400)에 대해 중대형 전지가 하반기 실적을 주도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와 목표주가 29만원을 유지했다. 삼성SDI의 전일 종가는 24만2500원이다.
IBK투자증권의 김운호 애널리스트는 “삼성SDI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올해 2분기에 비해 15.9% 증가한 2조 7857억원”이라며 “전 사업부 매출액이 올해 2분기에 비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한 “중대형 전기는 분기 최초로 1조를 상회할 것”이라며 “삼성SDI의 올해 3분기 영업이익은 올해 2분기에 비해 62.9% 증가한 2564억원”으로 예상했다.
그는 “삼성SDI의 올해 하반기 실적은 상반기에 비해 크게 증가할 것”이라며 “상반기에 부진했던 중대형 전지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라고 밝혔다.
이어서 “화재 사건으로 중단되었던 ESS 하반기 매출액이 상반기 매출의 2배를 상회할 것으로 예상하고 전기차의 하반기 매출액도 상반기의 60%를 상회할 것”이라며 “이로 인해 상반기 2000억원 이상의 영업적자가 하반기에는 흑자전환으로 큰 폭의 영업이익 개선이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삼성SDI는 소형전지, 중ㆍ대형전지 등을 생산/판매하는 에너지솔루션 사업부문과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판매하는 전자재료 사업부문을 운영하는 기업이다.
삼성SDI. 최근 실적 [자료=네이버 증권]
lsy@buffettlab.co.kr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