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 연구소=이승윤 기자] IBK투자증권은 6일 삼성SDI(006400)에 대해 올해 실적은 상저하고가 될 것이라며,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하고 목표주가를 45만원으로 상향했다. 이날 오전 9시 18분 현재 삼성SDI의 주가는 40만3000원이다.
IBK투자증권의 김운호 애널리스트는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분기 대비 5.3% 증가한 2조5244억원으로 이전 전망 대비 증가한 규모”라며 “전 사업부 매출액이 1분기 대비 증가하고 소형전지 매출액이 예상 보다 개선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1분기 대비 45.0% 증가한 783억원이고 이전 전망 대비 증가한 규모”라며 “소형전지와 중대형 전지 부분이 이전 전망 대비 개선될 것”으로 전망했다.
그는 “올해 실적은 상반기가 부진하고 하반기는 크게 개선될 것이고 매출액은 하반기가 상반기 대비 34.4%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3배 이상 증가할 것”이라며 “실적 개선에 가장 큰 변수는 매출액이 60% 이상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약 2000억원 증가하는 중대형전지 사업부인데 영업 적자에서 흑자 전환하는 것이 가장 큰 이유”라고 밝혔다.
이어서 “소형전지는 1분기를 저점으로 점차 개선될 것이고 2분기 실적은 예상치를 상회할 것”이라며 “전기차 물량이 하반기에 본격적으로 증가하면서 흑자 전환이 가능할 것이고 하반기 영업이익은 상반기 수준을 크게 상회할 것”으로 예상했다.
삼성SDI는 소형전지, 중ㆍ대형전지, 반도체 및 디스플레이 소재 등을 생산 및 판매하는 기업이다.
삼성SDI. 최근 실적 [자료=네이버 증권]
lsy@buffettlab.co.kr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