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증권 김홍식. 2023년 2월 3일. 투자의견: Overweight(비중확대)
[버핏연구소=이상원 기자] 2월 중순부터 3월 초까지 국내 네트워크장비 업체들이 실적 변동 공시 또는 주주총회 참고 자료 발송을 통해 지난해 결산 및 4분기 실적을 공시할 예정이다. 이노와이어리스는 물론 쏠리드·HFR(에치에프알)·RFHIC도 우수한 실적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지난해 2분기부터 미국 3.5GHz 주파수 대역 투자가 개시된 데 이어 3.7GHz 대역 투자 역시 지난해 4분기부터 본격화돼, 최소한 올해 4분기까지는 5G 장비 업체들의 실적 호전이 지속될 전망이다.
다만 네트워크장비주의 경우 실적 시즌에 돌입하면서 주가 차별화가 나타날 가능성은 대비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장기적으로는 전체 국내 5G 네트워크장비 주가가 대체로 연동하는 흐름을 나타낼 것이나, 단기적으로는 실적 대비 저평가 논란이 큰 HFR·쏠리드·이노와이어리스를 중심으로 주가 상승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는 판단이다.
현재 국내 네트워크장비 업체들이 지난해 2분기 이후 본격적인 실적 호전 양상을 나타냈음에도 최근 9개월간 주가는 거의 오르지 못한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 이는 실적 개선에 대한 불신 때문인데 HFR·쏠리드·이노와이어리스의 경우 올해 이후 이익 급감을 가정한 주가 수준으로 평가된다. 결국 지난해 연간 실적 확인을 통해 탄력적인 주가 반등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된다.
다음주에 통신주의 경우 LG유플러스, 네트워크장비주는 이노와이어리스·HFR·쏠리드를 집중 매수할 것을 권한다. 지난해 실적 확인을 통해 주가가 급반등하는 상황이 나타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LG유플러스는 외국인 동향에 주목하면서 매수 강도를 높일 것을 추천하고, 이노와이어리스·HFR·쏠리드는 실적 발표 전 매수에 나설 것을 추천한다.
lksw4070@buffettlab.co.kr
[관심 종목]
032640: LG유플러스, 073490: 이노와이어리스, 230240: 에치에프알, 050890: 쏠리드, 218410: RFHIC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