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움증권 박상준. 2023년 3월 27일.
[버핏연구소=이상원 기자] 롯데제과는 주주총회에서 '롯데웰푸드(LOTTE WELLFOOD)"로 사명을 변경하는 안건을 의결했다. 종합식품기업이라는 이미지를 확고히 하기 위해 '웰빙'과 '웰니스'가 연상되는 '웰'이란 키워드를 활용했다. 회사는 사명 변경과 더불어 향후 케어푸드, 기능성 식품, 비건푸드 등 신규 사업영역을 확대할 예정이며 적극적인 해외시장 공략도 진행할 계획이다.
CJ제일제당은 냉동 국물요리 신제품 '비비고 본갈비탕'을 출시했다. '비비고 본갈비탕'은 전국 유명 노포 맛집을 2년간 돌아다니며 찾아낸 국물 장인들의 정성과 노하우를 적용한 제품으로, 비비고만의 육수 추출 기술 반영 및 엄선한 본갈비 부위가 특징이다. 회사는 국물요리 경쟁력을 토대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며, 냉동 카테고리 성장에도 주력할 방침이다.
SPC삼립이 리뉴얼 출시한 '보름달'이 출시 50일 만에 판매량 600만개를 돌파했다. 하루 10만개 이상 판매되며, 회사의 신제품 평균 판매량 대비 5배 이상 많은 수치를 기록했다. 특히 편의점 채널 매출액이 큰 폭으로 늘어, 편의점 베이커리 매출액 성장을 이끌었다. 회사는 올해를 기점으로 50년 가까이 인기를 끌어온 '보름달' 브랜딩을 더욱 강화시켜 나갈 계획이다.
lksw4070@buffettlab.co.kr
[관심 종목]
280360: 롯데제과, 097950: CJ제일제당, 005610: SPC삼립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