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이상원 기자] 삼성전자(005930)가 국내 최초로 '갤럭시 언팩(Galaxy Unpacked)'을 개최한다.
삼성전자는 최신 폴더블(접을 수 있는 기능) 제품을 공개하는 '갤럭시 언팩'을 오는 7월 말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갤럭시 언팩'의 국내 개최는 이번이 처음이다. 앞서 삼성전자는 지난 2010년 3월 미국 라스베이거스를 시작으로 그간 미국 뉴욕과 샌프란시스코, 영국 런던, 독일 베를린, 스페인 바르셀로나 등 글로벌 주요 도시에서 진행한 바 있다.
삼성전자가 올해 하반기 '갤럭시 언팩'을 국내에서 개최하기로 한 배경은 새롭게 발표할 폴더블 제품에 대한 강한 자신감이 바탕이 된 것으로 분석된다. 회사는 지난 2019년 폴더블 제품을 처음 선보인 이래, 매년 폴더블 스마트폰의 완성도를 높여왔다. 이러한 상황에서 삼성전자는 국내에서 폴더블 신제품을 공개해 폴더블 원조로서의 자부심을 전세계에 확실히 각인시킨다는 계획이다.
이에 삼성전자는 글로벌 혁신과 문화의 중심 도시로 성장한 대한민국의 수도 서울에서 회사의 초격차 기술과 미래를 선보이고, 삼성전자의 개방성(openness)을 통한 열린 혁신(Open Innovation) 철학을 전달할 계획이다.
또 삼성전자는 갤럭시 폴더블 시리즈 언팩의 경우 다채롭고 새로운 경험을 선보이기 위해, 이번 서울을 시작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선도하는 세계 곳곳의 문화 도시에서도 관련 행사를 개최할 방침이다.
[관심 종목]
005930: 삼성전자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