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영증권 박진수. 2023년 6월 20일. 투자의견: Overweight(비중확대)
[버핏연구소=신현숙 기자] 상반기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세부 내용 확정과 양극재 대규모 장기공급계약 공시를 기점으로 북미 중심의 주요 소재 수주 기대감이 조성되고 있다. 하반기에도 양극재, 분리막 위주의 수주 모멘텀은 이어질 전망이다. 소재 업체의 기업 가치는 근본적으로 미래에 예상되는 전방 시장의 수급 환경에 따라 결정될 전망이며, 양극재와 분리막은 모두 IRA에 기반해 공급자 우위 지위를 구축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전해질, 분리막, 동박 등 상반기 업황 저점을 형성한 소재군에 대한 관심도 필요하다. 중국발 공급 과잉 이슈로 상반기 주요 업체별 재고 소진을 지속해 상반기 실적은 부진했으나, 하반기를 기점으로 회복이 기대된다. 중국산 소재 공급으로 가동률과 실적이 부진했던 분리막 또한 하반기를 기점으로 가동률 상승, 판가 하락이 완화될 것으로 보인다. 업종 내 최 선호주로는 엘앤에프(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38만0000원), SK아이이테크놀로지(투자의견 매수, 목표주가 11만9000원)을 제시한다.
shs@buffettlab.co.kr
[관심 종목]
066970: 엘앤에프, 361610: SK아이이테크놀로지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