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핏연구소=이승윤 기자] 폴라리스오피스(041020)가 폴라리스 오피스 SDK(소프트웨어 개발 키트), AI 오피스 '폴라리스 오피스 AI' 등 다양한 기능을 갖춘 오피스 솔루션을 기반으로 B2G(기업과 정부간 거래), B2B(기업간 거래) 사업을 확대한다.
폴라리스오피스는 경상북도교육청과 문서 협업 솔루션 '폴라리스 독스'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폴라리스 독스는 다수의 사용자가 하나의 문서를 동시에 편집, 공유, 관리할 수 있는 올인원 문서 협업 솔루션이다. MS 오피스, HWP(한글), PDF 등 모든 문서 포맷에 대한 동시 작업이 가능하다.
폴라리스 독스는 고객사의 시스템 환경에 맞춘 유연한 커스터마이징으로 관리와 보안에 대한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주요 정부기관, 에너지 공기업, 금융 공기업 등에 공급된 바 있다.
경북교육청은 업무 생산성을 강화하고 불필요한 업무과정을 줄이기 위해 폴라리스 독스를 채택했다. 기존에 사용 중인 업무용 메신저와 연계한 공동 편집 솔루션을 구축해 사용자 간 파일 공유 설정을 용이하게 할 계획이다.
폴라리스오피스 관계자는 "폴라리스 독스는 보안을 중요시하는 고객 니즈에 맞추어 내부망에 온프레미스(사내구축형) 방식으로 구축할 수 있다"며 "그룹웨어, 문서중앙화, 메신저 등 기존의 업무도구들과도 유기적인 연계가 가능해 스마트워크플레이스 환경 조성을 위한 필수적인 협업 오피스 솔루션"이라고 밝혔다.
[관심 종목]
041020: 폴라리스오피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