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근당(대표이사 김영주)이 '국제공인시험기관(KS Q ISO/IEC 17025)'으로 인정받은 공장을 보유하게 됐다. 향후 글로벌 수준의 품질관리를 통한 우수한 품질의 의약품 공급이 기대된다.
종근당은 23일 최근 천안공장이 한국인정기구(KOLAS)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의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제공인시험기관 인정은 법률 또는 국제기준에 적합한 인정기구에서 품질 시스템과 기술능력을 평가해 특정분야에 대한 시험능력이 있는 기관임을 공식적으로 인정하는 제도다.
종근당은 의약품과 미생물 등 국내 제약기업 최다 항목인 23개 부문에서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 인정받았다. 영국 화학·바이오 분야의 국가측정표준기관(LGC)과 미국 숙련도 인증기관인 NSI의 숙련도 시험(Proficiency Test)에서 우수한 성적을 기록한 덕분이다.
종근당은 품질관리 분야에서 체계적인 운영시스템과 데이터 및 정보보안 관리 등 여러 국제 기준을 충족해 전문성과 신뢰성을 강화하게 됐다. 국제표준규격을 준수하는 국제공인시험기관으로서 공신력을 갖춘 시험성적서를 발행하는 기반도 마련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