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범 연구원]
흔히 주식 투자자들의 관심의 척도로 국내 증권사에서 발간된 보고서의 조회수로 구분이 가능하다.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는 것은 투자자들의 관심이 높다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으며, 성장성이 높은 기업이거나 저평가 상태인 기업이 높은 편이다.
와이즈리포트에 따르면 최근 한 달(2017.01.20-2017.02.20) 동안 증권사에서 발간된 보고서 가운데 토러스투자증권의 전상용 애널리스트가 작성한 「PER 5.3배, 중국 타오바오에서 8개월 연속 1위 마스크팩 업체」(제이준)가 조회수 445건으로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다.
마스크팩 생산 업체 제이준은 1위와 2위, 7위를 차지하면서 투자자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제이준 외에도 사조산업, 파인텍, 동진쎄미켐 등 최근 주가가 오른 종목들이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제이준에 대해 토러스투자증권의 전상용 애널리스트는 『지난해 5월부터 한국 브랜드로는 최초로 중국 최대 쇼핑몰 타오바오에서 8개월 연속 마스크팩 부문 판매 1위를 기록했다』며 『월 평균 중국에서 약 2,500만장을 판매하고 있으며 지난해 9월에는 중국의 광 군제로 인해 약 4,500만장이 팔렸다』고 분석했다.
이어 『오는 3월에는 오프라인인 티몰 국내관에도 입점해,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마스크팩을 동시에 판매하게 된다는 점도 기대 요인』이라며 『제이준 자체 매출은 지난해 1,565억원, 올해 2,910억원을 달성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