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범 연구원]
도시바가 도시바메모리 매각과 관련해 SK하이닉스가 포함된 「한미일 연합」과 각서를 체결하고 협상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는 소식에 SK하이닉스의 실시간 검색 종목이 급등했다.
13일 버핏연구소가 네이버 데이터랩과 공공 데이터 정보 등을 합산 조사한 결과 SK하이닉스는 9위를 기록하고 있다.(아래 사진. 출처 네이버)
이처럼 SK하이닉스의 검색 종목 순위가 급등한 이유는 SK하이닉스가 도시바 인수에 유리한 자리를 차지했기 때문이다.
이날 교도통신에 따르면 일본 도시바는 13일 반도체 자회사 도시바메모리 매각과 관련해 SK하이닉스가 포함된 「한미일 연합」과 각서를 체결하고 협상을 진행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니혼게이자이신문도 『도시바가 오늘 이사회를 열어 도시바메모리 매각과 관련해 한미일 연합과 본격적으로 협상하기로 하는 각서를 체결하기로 결정했다』고 보도했다.
다만 여전히 회사 내에선 현실적인 이유로 미국 웨스턴디지털(WD)와 교섭을 이어가야 한다는 의견이 나오고 있다. WD는 도시바와 제휴관계에 있으며, 도시바가 한미일 연합에 매각하는 데 대해 반대하며 소송을 제기하는 동시에 「신(新) 미일연합」을 구성해 직접 인수전에도 뛰어들었다. 도시바 측은 WD와도 협의를 계속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