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 버핏연구소는 전일 증권사 리포트 가운데 내용이 충실하고, 현재 주가와 목표 주가의 차이가 높은 종목을 제시한 곳을 선별해 ‘전일 베스트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시간에 쫓기는 투자자 분들을 대신해 하루에도 숱하게 쏟아지는 증권사 보고서들을 꼼꼼하게 정리해 효과적인 성공 투자의 길을 안내하겠습니다]
[버핏연구소 정윤주 연구원] 3일 발표된 증권사 보고서 가운데 ‘베스트 리포트’는 키움증권 박상준 애널리스트의 ‘Catch a big tuna’이다.
박상준 애널리스트는 이 보고서에서 동원산업(006040)이 ‘수산 시장 호조, 선망선의 부가가치 확대, 스타키스트의 구조적 성장으로 인해 실적이 구조적으로 Level-up 되고 있다’며 목표 주가 45만원의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6일 오전 9시 20분 현재 주가는 31만 500원이다.
동원산업은 원양어업 및 수산물 수출입업 등을 주요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다.
[출처: 버핏연구소, 사업보고서]
다음은 보고서 요약.
- 동원산업의 3Q17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734억원(+63% YoY)으로 시장 컨센서스를 40% 상회.
- 이는 ‘동부익스프레스 인수 효과 + 가다랑어 시황 호조와 선망선의 횟감용 참치 매출 확대에 따른 영업이익 증가 + 고수익성 파우치 제품 확대와 제품 판가 조정에 따른 스타키스트 영업이익 증가’에 기인.
- 동원산업의 4Q17 영업이익 추정치를 608억원으로 상향.
- 이는 ‘비수기임에도 참치어가의 강세 + 10월부터 월별 참치 어획량 개선 + 스타키스트의 고수익성 제품 비중 확대 + 선망선의 횟감용 참치 생산으로 부가가치 창출 범위의 구조적 확대’에 기인.
[출처: 키움증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