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범 연구원]
1주일(2016.6.11~17) 동안 국내 증권사에서 발간된 보고서 가운데 하나금융투자증권의 이정기 애널리스트가 분석한 「제2의 에머슨퍼시픽을 기대한다!」(C&S자산관리)가 가장 높은 조회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투자 정보 제공사 와이즈 리포트의 자료에 따르면 지난 1주일 동안 발간된 115건의 보고서 가운데 이정기 애널리스트가 C&S자산관리에 대해 분석한 「제2의 에머슨퍼시픽을 기대한다!」가 조회수 411건으로 가장 많았다. 와이즈 리포트는 국내 증권사 애널리스트, 펀드 매니저, 개인 투자자 등이 주로 이용하며, 조회수가 높다는 것은 시장 참여자들의 관심이 그만큼 높았다는 의미이다.
이정기 하나금융투자 연구원은 『자회사 동부산골프앤리조트PFV를 통해 동부산관광단지 내 4구역의 골프장 운영과 리조트 개발을 진행 중』이라며 『골프빌리지는 올해 1분기 첫 분양수익 25억원이 인식됐고 분양이 진행됨에 따라 큰 폭의 실적 개선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골프장의 경우 2014년 완공 후 운영 중이며 1분기 기준 약 17억원의 매출액이 발생했다.
골프빌리지는 총 72채 건설 승인 후 준공 단계다. 1분기 기준 5채 분양이 완료됐다. 동부산 관광단지 내 우수한 입지요건을 감안하면 상반기 내 분양 승인 물량 16채 분양은 문제없이 진행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중국인의 동부산지역 리조트에 대한 관심도도 높은 상황이다.
올해 매출액은 2,471억원, 영업이익 151억원으로 전년대비 각각 16.5%, 7823.5% 증가할 것으로 추정됐다. 이 연구원은 『골프빌리지 분양수익 반영과 운영수익 반영이 본격 시작되는 내년 실적 감안 시 현 주가는 저평가 구간으로 적극 매수 전략을 추천한다』고 전했다.
[Copyrigh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