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SDI(대표이사 최윤호)가 2023년 4분기 경영실적 및 향후 전망 발표를 위해 오는 30일 오전 10시 투자자 및 애널리시트 등을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IR자료는 기업설명회 당일 삼성SDI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이번 기업설명회는 한국어와 영어 동시 진행되며 투자자 편의를 위해 삼성전자 IR 홈페이지 내 웹방송(Webcasting)을 병행해 실시한다.
삼성 SDI는 4분기 매출액 6조258억원, 영업이익 4797억원, 당기순이익 4926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1% 증가하고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2.26%, 21.71%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이는 당초 각형 전기차(EV) 배터리 매출이 4분기 견조한 판매 흐름을 이어가며 전분기 대비 7%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으나 미국향 물량이 예상 대비 부진했던 것이 원인이 됐다.
박진수 신영증권 연구원은 올해 삼성SDI의 매출액은 25조원으로 전년대비 8% 성장에 그치며 외형 성장폭이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영업이익은 2.26조원을 달성할 것으로 내다봤다. 그는 "지난해 하반기 추가 증설을 완료한 헝가리 2개 라인이 매출에 기여할 예정이나 올 상반기까지 배터리 판가 하락이 지속될 것이다"라고 분석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