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이선화 류은애. 2024년 6월 13일.
상반기에는 위메이드의 나이트 크로우 글로벌(지난 3월)과 넷마블의 나 혼자만 레벨업: ARISE(지난 5월)가 출시되면서 K-게임의 글로벌 시장에서의 흥행 능력을 입증했다. 하반기 역시 글로벌 시장을 타깃으로 한 다양한 신작들이 출시될 예정이다. 이달에 열리는 '서머 게임 페스트 2024'와 오는 8월 '게임스컴 2024' 이벤트를 기점으로 신작 모멘텀에 대한 기대감이 상승하면서 주가 또한 우상향할 가능성이 높다.
오는 7월 예정돼 있는 시프트업의 상장은 게임 시장에 활력을 불어넣어 줄 주요 이벤트이다. 시프트업의 장점은 매출의 대부분이 해외에서 발생한다는 점이다. 지난해 기준 매출의 86%가 해외에서 발생하는데, '니케'에 이어 올해 '스텔라 블레이드'까지 연달아 흥행하면서 한국 게임의 해외 흥행 가능성을 입증했다. 또 모바일로 시작해 PC/콘솔로 플랫폼 확장에 성공하면서 멀티 플랫폼 개발 능력을 입증했다. 한국 게임사들의 가장 큰 리스크였던 단일 IP 리스크에서 탈피했고, 높은 글로벌 매출 비중을 보여주면서 향후 한국 게임사들의 성장 방향성을 제시했다.
지난 5월 말 문화체육관광부는 중국 판호 발급 확대를 위해 이르면 오는 7월 중국 당국과 추가 협의를 이어갈 것이라 발표한 바 있다. 실제로 지난 5일 중국 국가신문출판서는 펄어비스의 검은사막 PC 버전을 포함해 외산 게임 15종에 대해 외자 판호를 발급했다. 던파M, 화평정영 등 중국에서 한국 게임에 대한 인기가 여전히 건재함을 확인한 상황이다. 이어 연내 검은사막 PC, 블소2, 미르M 등이 중국 론칭을 앞두고 있어 지역 확장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될 것으로 전망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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