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집자주 : 버핏연구소는 전일 증권사 리포트 가운데 내용이 충실하고, 현재 주가와 목표 주가의 차이가 높은 종목을 제시한 곳을 선별해 ‘전일 베스트 리포트’를 제공합니다. 시간에 쫓기는 투자자 분들을 대신해 하루에도 숱하게 쏟아지는 증권사 보고서들을 꼼꼼하게 정리해 효과적인 성공 투자의 길을 안내하겠습니다]
[버핏연구소 정윤주 연구원] 27일 발표된 증권사 보고서 가운데 ‘베스트 리포트’는 KB증권의 성현동 애널리스트의 ‘테크윙, 모든 것은 시나리오대로’이다.
성현동 애널리스트는 이 보고서에서 테크윙(089030) 목표 주가 2만 6,000원으로 18.1% 상향 조정되었으며, 매수 의견을 제시했다. 28일 오후 1시 20분 현재 주가는 2만 400원이다.
테크윙은 반도체 생산 공정 중 Test공정에서 테스터를 보조하여, 테스트를 위한 환경 조성, 소자 이송, 분류 및 수납을 하는 반도체 핸들러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출처: 버핏연구소, 사업보고서]
<보고서 요약>
- 2018년도 SK하이닉스와 도시바 등 주요 반도체 업체의 후공정 관련 투자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상반기 인텔 및 하반기 중국 메모리 업체 방향으로의 신규 매출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
- 2018년은 상반기는 인텔 방향으로 하반기에는 중국 메모리업체 방향으로 고객사 다변화가 진행될 예정,
- 반도체 후공정 관련한 자동화 요구가 증가하면서 SSD 핸들러 시장이 개화하고 있어 장비 라인업 다변화가 이뤄질 전망.
- 테크윙의 2018년 실적은 매출액 2,750억원, 엉업이익 555억원이 예상됨.
- 테크윙의 전방산업의 투자증가에 따라 실적 개선세가 지속될 전망.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