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안타증권은 25일 (이상 대형주) TKG휴켐스, DB하이텍(이상 대형주), 천보, 아프리카 TV(이상 중소형주) 등을 데일리 추천주로 제시했다.
[대형주]
TKG휴켐스. 추천자 황규원.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원재료 및 연료비 증가에 따른 유럽 TDI 가동률 축소가 전망된다. 글로벌 수요 아시아로 몰리면서 TDI 호황 국면이 예상된다. 휴켐스 실적은 TDI 스프레드에 민감한데, 2022~2023년 TDI 스프레드는 2,100$ 예상한다. 참고로 2,300$에서 영업이익률 35%까지 가능하며, 연말 배당금 또한 기대 요소이다.
DB하이텍. 추천자: 이재윤. 8인치 파운드리 장기호황으로 실적전망치 상향 지속될 것이다. 올해 예상 EPS기준 PER 5배 미만에서 거래되고 있어 저평가 매력이 부각된다.
[중소형주]
천보. 추천자 김광진. 2분기 실적 감익 우려로 인해 최근 과도한 주가 조정이 있었다. 감익의 근거는 주요 원재료인 LiPF6 가격 급락으로 인한 전해질 판가하락 및 고객사 수요 감소로 인한 수요 감소다. 그러나 2분기 이연된 고객사 수요는 3분기부터 추가돼 반영될 것으로 추정되며, 수요 증가로 LiPF6 가격도 안정화될 것으로 판단된다. 올해 연간 실적은 매출액 3614억원, 영업이익 684억원으로 2분기 일시적 감익에도 기존 연간 추정치를 크게 벗어나지 않을 것으로 판단된다.
아프리카TV. 추천자 이창영. 커뮤니티 성격의 사용자들의 높은 충성도로 인한 기부경제선물 매출 지속 성장중이다. 여행, 영화 등 리오프닝 관련 컨텐츠 광고 수요 증가에 의한 광고매출이 고성장하고 있다. 2022 아시안게임 e스포츠 정식종목 채택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20% 이상의 고성장에도 최근 주가하락에 따른 PER 10배 초반 수준은 매수기회이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