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강시온. 2023년 8월 28일. 투자의견: Overweight(비중 확대)
[버핏연구소=이상원 기자] 에너지 기반 미용 의료기기(EBD) 산업에 대해 투자의견 비중 확대를 제시하고 원텍, 제이시스메디칼, 클래시스 3개사의 커버리지를 개시한다. 투자 의견의 근거는 미용성형 시장 내 침투율 6%에 불과한 EBD 시술 수요 확대로 관련 의료 기기를 제공하는 업체들이 장비 판매 증가와 빠른 소모품 소진의 수혜를 보고 있으며, 레이저 시장을 선도했던 글로벌 대형사들이 차세대 RF·HIFU 시장에서는 기술력이 뒤처져 자체 R&D 능력을 보유한 국내 기업들의 경쟁력이 부각되고 있다.
또 고마진의 제품 포트폴리오(장비 GPM 60~70%, 소모품 GPM 80~90%) 와 장비 보급→소모품 매출 연동 발생의 선순환 사업 구조를 기반으로 외형과 이익의 동반 성장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마지막으로 국내에서 구축한 브랜드·제품 인지도를 기반으로 본격적 수출 확대가 이루어지는 구조적 성장 사이클에 있기 때문이다. 특히 최대 시장인 미국과 중국 진출이 예정돼있어 중장기 성장 가시성 역시 높을 것으로 판단한다.
lksw4070@buffettlab.co.kr
[관심 종목]
336570: 원텍, 287410: 제이시스메디칼, 214150: 클래시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