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바이오사이언스(대표이사 안재용)가 오는 2월 1일 오후 4시 2023년 4분기 실적발표 및 경영현황 설명을 위해 증권사 애널리스트를 대상으로 기업설명회(IR)를 개최한다. IR자료는 기업설명회 당일 SK바이오사이언스 홈페이지에 게재될 예정이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4분기 매출액 486억원, 영업손실 449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K-IFRS 연결). 전년동기대비 매출액은 64.13% 감소했고 영업손익은 적자전환했다.
전분기 노바백스와의 위탁개발생산(CDMO) 계약 종료에 따른 일회성 정산금 유입으로 영업흑자 달성에 성공한 이후 일회성 요인 제거로 재차 적자전환할 것으로 분석된다.
이동건 SK증권 연구원은 "올해 SK바이오사이언스의 별도 매출액 및 영업손실은 각각 2749 억원(YoY -21.9%), 633억원(적자지속)으로 전망한다"며 "스카이백스(SKYVAX)의 매출 성장세 지속, 변이 대응 백신 매출 연간 온기 반영 등을 바탕으로 매출은 견조하겠으나, R&D(연구개발)투자 등에 따른 판매관리비 증가로 적자지속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인다"고 분석했다.
이어 이 연구원은 SK바이오사이언스의 올해의 핵심은 단기 실적이 아닌 중장기 성장의 구체화된 방향성 제시가 될 것으로 판단했다.
<저작권자 ©I.H.S 버핏연구소(buffettla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